학문탐구 배낭여행 프로그램, 3팀 선정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발대식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발대식에서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가 12일 본관 접견실에서 ‘2019 이채욱박사 글로벌 프론티어’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특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시작된 글로벌 프론티어는 학문탐구를 위해 배낭여행을 떠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4월 CJ그룹 부회장이었던 故 이채욱 박사가 500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함에 따라 2018년부터 이채욱 박사 글로벌프론티어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게 됐다.

5월 중에 실시한 탐방계획서 서류 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응모한 8개 팀 중 3개 팀이 선정됐다. 헬리콥터 조종학과 2학년 4명으로 구성된 ‘손으로 가는 헬리콥터’ 팀, 항공교통학과 2학년생 4명으로 구성된 ‘La vie air’ 팀은 여름방학에 과제를 수행하고, 공군 학군단 4학년생 5명으로 구성된 ‘GPS-ROTC’ 팀은 12월에 임무를 수행한다.

함기선 총장은 “원대한 꿈과 진취적인 기상을 가진 인재양성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지원해주신 故 이채욱 박사님의 숭고한 뜻을 참가자 모두가 가슴에 새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