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는 14일 오후 청강기념관 1층 대강당에서 종강맞이 전체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마산대학교는 14일 오후 청강기념관 1층 대강당에서 종강맞이 전체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은)는 14일 청강기념관 1층 대강당에서 종강맞이 전체 교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학기 학사일정 및 업무안내를 비롯해 △가정폭력 예방교육 △PC 정보보안 사용자 교육 △EX-트레이닝센터 결과 보고 △재학생 관리프로그램 성과 발표 △임상병리과 M-CT 인증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남민우 대전대 교수를 초청해 ‘대학 핵심역량 기반 교육 WHY & HOW’ 란 주제의 특강을 가졌다. 남 교수는 특강을 통해 핵심역량 기반 교육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사회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대학교육의 혁신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앞서 이종섭 총동창회장은 지난 5월 청우대동제때 식당을 운영해 모금한 장학기금을 이학은 총장에게 전달했다.

이학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우리 학생들의 표정이 매우 밝고 맑다고 하는데 이는 교직원들 서로가 한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소통하기 때문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마음으로 서로 이해하며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