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인천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입전형의 간소화, 고른기회전형 확대, 다양한 고교 연계활동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
인천대 본관
인천대 본관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가 2019년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 계속지원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1년간 총 7억 6700만원의 국고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은 고교교육의 내실화와 학생과 학부모의 입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교육 중심 전형운영 △고른기회전형 운영 △대입전형 운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인천대는 △대입전형의 간소화 △고른기회전형 확대 △전형운영의 공정성 △다양한 고교 연계활동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고교생·학무보·교사·고교 등 대상에 따른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사교육 없이 주도적으로 진로 및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전공 및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모의전형 등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김길원 입학본부장은 “인천대가 3년 연속 사업에 선정된 것은 대입전형 간소화 등 수험생의 입시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대입전형을 개선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 고교 연계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