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코리아텍, 한국조폐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첨단기술 및 교육 인프라 공공기관 지원·확산 추진
코리아텍과 한국조폐공사가 4차 산업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아텍과 한국조폐공사가 4차 산업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코리아텍(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이 19일 교내 중회의실에서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와 ‘4차 산업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확산을 위한 공공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공기관 간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 체계 구축 및 확산 △4차 산업 분야 기업맞춤형 교육훈련 개발 및 지원 △재직자 훈련 참여와 교육결과의 인사고과 반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텍은 올 3월 개관한 스마트러닝팩토리(K-Factory)의 IoT(사물인터넷), PLC, 가상공정 시뮬레이션, 공정설계, 생산관리 등 스마트 팩토리의 핵심기술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AR·VR 등의 4차 산업 주요 기술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직무능력향상 기술·교육 인프라 지원 및 확산을 위한 협업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평생교육원을 통해 IoT, 빅데이터, AI, VR·AR 등 4차 산업 분야 재직자 역량향상을 위한 기업맞춤형 온・오프 혼합 형태의 교육을 펼치고 고가의 대형장비, 위험한 실제 장비를 대체한 첨단 훈련 매체인 가상훈련 콘텐츠를 한국조폐공사 재직자 교육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산업현장의 스마트팩토리를 학교현장에 맞게 대학 내부의 전문 교수진이 스마트러닝팩토리(K-Factory)로 설계하고 교육 현장 수요에 맞게 재구성해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핵심 기술을 다루고 운영하는 인력을 대학 교수요원을 통해 양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간 평생직업능력개발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학의 우수 기술과 교육자원이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될 수 있도록 교육 협력체계를 확산해 가겠다”고 밝혔다.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코리아텍이 보유한 첨단 기술 및 공공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국조폐공사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스마트 팩토리 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 등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역량 향상과 더불어 일하는 방식의 혁신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