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정문.
한밭대 정문.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7~28일 이틀간 학내 및 유성호텔에서 ‘제17회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하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 대학교육 이슈와 CTL 혁신!’ 이라는 주제로 전국 약 120여 개 대학 CTL 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최병욱 한밭대 총장의 환영사,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의 축사, 김동기 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 회장의 개회사, 성태제 이화여대 교수의 기조강연과 트랙별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트랙은 △미래 HRD 주요 이슈와 실행 전략 △데이터 리터러시 이해와 활용 △VR, AR기반 실감형 교육과 Immersive Learning △대학 교육과정 혁신과 질관리 △VOSviewer와 KnowledgeMatrix Plus를 활용한 학습분석학 분야의 지식맵 작성방법 △미래학습과 인공지능윤리 △CTL 혁신을 함께 상상하다! 등 미래교육 이슈와 교육혁신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마지막 날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작된 미래: 포노사피언스 시대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미래 대학교육의 이슈와 대학교육 혁신에 CTL이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 CTL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안하고 싶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CTL의 역량이 강화되고 지식공유와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