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참존화장품과 함께 진행한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학생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주)참존화장품과 함께 진행한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학생이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화장품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과 산학협력 실무교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실무교과에는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이 ㈜참존화장품과 스킨79(주)와 함께 2019학년도 1학기 동안 기업연계 정규 교과를 진행했다.

산업디자인공학전공 3학년 학생들은 ㈜참존화장품과 함께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수업을 진행하면서 기업의 한방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지난 5월 30일 개최된 발표회에서는 △20대를 위한 예쁜 보약, 지안의 브랜드 기획 및 디자인 제안 △프리미엄 남성 한방 전문브랜드 지안의 재정립 △1020세대를 위한 지안 브랜드 기획 및 디자인 제안 등 학생들이 개인별 주제 선정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업실무자들에게 직접 발표함으로써 실무 평가 및 피드백을 받았다.

수업을 진행한 윤상식 화장품공학부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개발 아이디어에 대해 기업실무진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기업의 상품 개발 프로세스와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프로젝트를 심사한 양인기 ㈜참존화장품 부장은 “학생들의 참신하고 도전적인 아이디어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디자인공학전공 2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디자인마케팅기초’ 수업은 비교과 수업과 연계해 SNS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킨79(주)와 공동으로 수업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적용한 실무형 수업으로 총 1025개의 댓글과 5051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 발표회를 통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고 기업과 학생 모두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산학협력 실무교과를 운영한 화장품공학부 윤상식 교수와 오인균 교수는 “앞으로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의 모든 전공 수업을 산학협력 중심으로 운영해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