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 7월 20일, 마스터 클래스 7월 26~27일, 본선 8월 3일로 나눠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오는 8월 3일((토) ‘제5회 서경대학교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 서경예술교육센터와 서경대학교 뮤지컬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예선과 마스터 클래스, 본선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7월 20일에 있을 예선에 합격한 참가자에게는 7월 26~27일 양일간 진행되는 마스터 클래스 참여 및 8월 3일에 열리는 본선 진출의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장학증서를 제공하는 등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한 뮤지컬 인재의 발굴 및 예술적 성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대회 경연은 뮤지컬 곡 중 자유곡 1곡(종합연기 가능)으로 예선과 본선의 참가곡은 각각 다른 곡이어야 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2017~2018년도 졸업생 및 동등 학력 인정자이며, 접수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이다. 접수는 진학사(http://www.jinhakapply.com/)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참가자격에 상관없이 7만원(접수비 별도)이다.

권혁준 뮤지컬학과장은 “본 경연대회는 우수한 뮤지컬 인재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실전경험 제공과 예술인으로서의 자질함양을 목적으로 마련한 것”이라며 “경연의 기능적 한계를 넘어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실질적인 인재 발굴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대회 개최를 통해 참가자 개인의 실력 향상은 물론 우리나라 뮤지컬계 발전에 초석이 되고자 한다.” 고 밝혔다.

한편, 서경대는 지난 4월 ‘서경대학교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이어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서경대학교 전국 미용경진대회’, ‘서경대학교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등 매월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실용예술 중심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경예술교육센터(02-940-2932, https://aec.skuniv.ac.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