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운영 인천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료식에 참여한 아이와 선생님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료식에 참여한 아이와 선생님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인천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향숙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교수)가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 ‘동화 속 건강 식생활 누리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 ‘동화 속 건강 식생활 누리1기’는 동화책을 활용해 전통식문화교육과 가정연계학습을 통한 식습관 개선을 목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과정이다.

이번 1기는 ‘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심곡도서관과의 연계로 지역사회와의 원활한 상호교류를 유도했다. 특히, 동화를 주제로 이루어진 교육이 어린이에게 자연스러운 식습관과 식생활교육이 이뤄졌다. 가정연계 활동지를 제공해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 가능한 교육을 유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부모들은 “음식관련 동화책을 알게 돼 좋았다”, “아이의 식생활에 대해서 돌아보는 기회가 됐다” 등 아이와 함께 참여한 식생활 교육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최향숙 센터장은 “이번 건강놀이 푸드 아카데미는 본 센터와 지역사회의 도서관, 그리고 가정이 연계된 통합교육 프로그램인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어린이 식습관 형성은 무엇보다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한 노력이 필요하므로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연계된 통합교육프로그램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