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진로교육 및 리더십 프로그램 교류, 멘토멘티활동 확대

충북도립대학교와 국내최초 고교 자유학년제 운용을 통해 화제가 된 벤자민인성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립대학교와 국내최초 고교 자유학년제 운용을 통해 화제가 된 벤자민인성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26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충북도립대학교와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인성교육 진로교육, 리더십, 건강힐링프로그램 등 교육활동 교류 △진로직업체험 제공 △교수진, 교육생 멘토-멘티활동 △신입생 모집 등 각종 홍보활동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공병영 총장은 “미래형 학교로 주목받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와 충북도립대학교간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함양하고, 충북도립대학교 교수진들의 멘토활동을 통해 양 학교에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자기 주도적 생활과 체험적 인성교육으로 글로벌 인성영재를 양성하는 1년 과정의 대안 고등학교이다.

특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대전 등을 비롯해 서울, 부산, 강원 등 전국에 18개 지역 학습관이 있으며, 국내 최초 고교 자유 학년제 운용을 통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