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과 보증연계투자 계약으로 잠재성장 가능성 입증받아
4차 산업 융·복합용 5G시장 RF Filter를 제공하는 선두기업 목표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왼쪽에서 2번째)가 최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왼쪽에서 2번째)가 최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산학협력단 산하 기술지주회사 투자펀드 제1호 ㈜이랑텍(대표이사 이재복)이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랑텍은 기술보증기금에서 주최한 ‘2019년 상반기 보증연계투자 대상기업 공모’에 참가했으며 6월에 개최된 기업실사(Due Diligence)를 통해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직접 투자(지분투자) 유치를 달성했다.

㈜이랑텍은 올 1월 순천향대 기술지주회사를 통해 창업펀드 첫 투자를 받았고 4월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투융자복합금융(성장공유) 투자유치 등 기술혁신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다. 특히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에서 운영하는 보증연계투자를 받게 됨으로써 잠재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는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와 보증을 기반으로 제품개발·시설확충·고용창출 등의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해 향후 전개될 4차 산업 융・복합용 5G 시장 RF Filter를 제공하는 선두기업이 되겠다” 고 말했다.

황태식 기술보증기금 벤처투자센터장은 “우리 기금에서는 우수기술보유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술력, 성장잠재력 및 수익성 등을 갖춘 이랑텍을 선정했다”며 “우리 기금의 투자실행은 단지 기관투자만이 아닌 사업 성장 가능성에 대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랑텍은 2017년 2월 설립된 회사로 고령화 노인 돌봄서비스 기반장비, 장애인을 위한 신호처리 장비(건강분야), 국가재난안전통신망(재난재해분야) 등 사회문제해결형 핵심기술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는 'RF 필터' 부품소재 기업이다. 5G스마트 필터 선행 개발 기업체로서 SKT, LGU+, KT에 공급중이며, 일본 KDDI에도 5G 제품 공급사로 선정돼 개발과 생산을 병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