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이 지역에 소재한 6개 우수협력 교육기관과 우수 인재양성 및 교육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교육대학원이 지역에 소재한 6개 우수협력 교육기관과 우수 인재양성 및 교육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원장 이신동)이 2일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발전에 필요한 교육 서비스 6개 기관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아산시에 있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대표 이창호) △현우상담심리연구소(대표 박현우) △금호베베 어린이집(대표 김소연) 3개 기관, 천안시에 있는 △청당 한우리독서토론논술(대표 이진미) △에듀파크(대표 박건우) 등 2개 기관,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주식회사 에이치알레포츠(대표 신호룡)가 참여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현장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현장밀착형 우수 인재양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활용 협조 △우수 협력 교육기관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교육컨설팅, 기관연수, 교육봉사, 현장실습, 교육대학원 입학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은 “우리 대학 교육대학원은 천안·아산 지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됐고, 지역사회에서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2000여 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해 냈다. 또 인근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교사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대학원”이라며 “교육 분야에서도 얼마든지 산학협력이 이뤄지고,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일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 관내의 우수한 기관들과 MOU를 맺어왔다. 오늘 MOU를 통해 기관도 발전하고 교육대학원과 함께 상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대학원은 지난해 11월에도 △와이즈만영재교육천안센터(대표 이건찬) △아산아동발달센터(대표 최향미) △전소연해피마인드(대표 전소연) △충무태권도장(대표 정재윤) 등 4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