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를 소재로 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굿즈(goods) 및 캐릭터 디자인 공모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한국한자연구소 HK+사업단(단장 하영삼)이 26일까지 ‘2019 한자 디자인 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는 한자 이미지의 인식 전환과 한자 디자인의 대중적 확산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공모 분야는 한자를 소재로 한 한자 굿즈(goods) 디자인 분야와 한자 캐릭터 디자인 분야로 진행된다. 한자 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별로 응모가 가능하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과 실용성 △예술성과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8월 5일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며, 입상작은 상품 및 기념품으로 제작되거나 한국한자연구소 홈페이지 및 인쇄물 등의 디자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작품 출품은 이메일(hanjahkplus7@naver.com)로 디자인 작품과 참가신청서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양식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경성대 한국한자연구소 홈페이지(http://www.hanja.asia)를 참고하거나 전화(051-663-42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