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대학 연합 여대생 캠프 ‘∞무한대’ 모습
경기북부대학 연합 여대생 캠프 ‘∞무한대’ 모습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동두천에 위치한 동양대 북서울캠퍼스에서 경기북부 최초의 여대생 연합캠프를 지난달 27~28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경기북부대학 연합 여대생캠프 ‘∞무한대’에는 △서정대학교 △대진대 △동양대 △경복대학교 등 주최학교 4개교와 △경민대학교 △차의과대 △경동대 △신한대 참여학교 4개교 등 총 8개 대학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비전 설정, 커리어 관리의 중요성 등 역량강화와 인식개선을 중점에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여대생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직업의식을 확립하고 올바른 직무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 수준별 진로취업지원 서비스제공을 위해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구분해 운영했다.

저학년반은 자기이해 및 직무이해, 꿈을 위한 목표설정, 창의력리더십 제고 및 자기주도학습 습관형성 등 창의적 체험활동의 프로그램을 위주로 진행했다. 고학년반은 여성진출분야에 대한 기업분석, 여성진출분야 직무분석, 직업기초능력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등 자신의 직무역량을 확인하고 필요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타 대학 여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서로 고민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