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가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청년 TLO연구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군산대가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청년 TLO연구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철)이 5일 산학협력관당에서 군산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청년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 대학기술이전조직) 연구원 취창업지원 직무역량 강화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청년TLO 육성사업은 기업 혁신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대학보유기술 민간이전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청년기술이전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대학이 이공계 미취업 학사 및 석・박사 졸업생 등을 청년TLO 연구원으로 직접 채용해서, 기업의 혁신역량 제고를 담당할 청년 기술이전 전문가로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이번 특화프로그램 교육에서는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TLO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스피치 및 프리젠테이션 모의 발표,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해 취・창업 역량 강화를 도왔다. 특히 김혜정 ㈜미래준비아카데미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프리젠테이션 모의 발표, 발성법, 자기소개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실전 모의 PT면접 등을 강의했다.

김영철 산학협력단 단장은 “이 사업의 목표는 청년 TLO 연구원들에게 특화프로그램만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취・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라며 “역량제고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