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원 입학처장

백지원 입학처장
백지원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전체 신입생 모집인원의 약 89%에 해당하는 4080명(정원 내 3578명, 정원 외 502명)을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9월 6일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www.daegu.ac.kr /www.jinhakapply.com)을 통해 접수받는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일부 모집단위가 변경됐다. 창조융합학부가 자유전공학부로, 불어불문학과가 유럽문화학과로, 부동산학과가 부동산·지적학과로 명칭을 변경했다. 또한 정보통신공학부의 통신공학전공・멀티미디어공학전공・임베디드시스템공학전공은 ICT융합학부의 정보통신공학전공・멀티미디어공학전공・인공지능전공으로 바뀌었다.

수시모집 주요 전형으로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 지역인재전형)전형, 학생부종합(서류전형, 서류면접전형, 고른기회전형)전형, 예체능전형 등이 있다. 대구대 수시모집 내 전형 간 복수지원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계열과 관계없이 모든 모집단위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별로 살펴보면 학생부 100%(교과성적 70% + 출결 30%)를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는 총 1586명을 선발한다. 이 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지만 사범대학 전체・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언어치료학과・물리치료학과・작업치료학과・간호학과 등 일부 학과에는 적용된다. 적용받는 학과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수능 5개 영역(국어・영어・수학・탐구/한국사) 중 상위 2개 등급의 합이 8이내여야 한다(탐구영역과 한국사는 상위 1개 과목만 반영).

813명을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는 대구·경북 지역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졸업(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발 기준과 수능최저 적용 여부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와 동일하다.

학생부종합(서류전형)은 ‘소통과 헌신의 DU-HEART형 인재상’을 기준으로 100% 서류평가(학생부 종합평가)를 통해 65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 전형은 대구대 HEART형 인재가 갖추어야 할 공동체 의식(20%)・발전가능성(30%)・전공적합성(30%)・학업역량(20%) 등을 선발 기준으로 서류평가 100%로 평가하며 자기소개서 제출이나 면접은 없다.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농어촌(읍·면 또는 도서·벽지) 학생 △만학도 등을 선발하는 고른기회전형도 학생부종합(서류전형)과 같은 방식으로 118명을 선발한다.

110명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서류면접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학생부 정성평가)를 통해 정원의 5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더해 최종 합격인원을 가린다.

예체능전형은 실기고사(70%)와 학생부(30%)를 반영해 학생을 선발한다(단, 융합예술학부 현대미술전공 실기고사 80% 학생부 20%).

백지원 입학처장은 “대구대는 4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을 수행하며 학생 대입 부담 완화와 고교교육 내실화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하며 세상에 도전하는 그 발걸음을 대구대와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53-850-5252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ipsi.daegu.ac.kr/html/kr/

성산홀 사랑광장
성산홀 사랑광장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