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충남 소프트웨어 교육 축전’ 개최
선문대, ‘충남 소프트웨어 교육 축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과 함께 13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디자인하는 컴퓨팅 사고력’ 주제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13일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충남도교육청과 함께 ‘2019 충남 소프트웨어(SW) 교육 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충남 SW교육축전 주제는 ‘새로운 미래를 디자인하는 컴퓨팅 사고력’으로, 행사는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행사장인 선문대 체육관에는 로봇, 증강현실 등을 활용한 메이커스 페어(Maker’s Fair) 와 선문대 혁신 기술 전시장이 운영된다. 학생회관에서는 디자인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해커톤대회가 개최되며 원화관에서는 초·중·고 SW아카데미 및 소프트웨어 진로 상담이 진행된다.

황영섭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선문대는 충남 유일의 SW중심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우리 충남 지역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해 미래역량 및 진로 탐색을 위한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SW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되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남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 지난달까지 학부모 SW교육, 초·중 교원 SW 직무 연수 등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