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포엑스 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남서울대, 포엑스 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유학생 유치,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 협력 약속
남서둘대와 포엑스 그룹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남서둘대와 포엑스 그룹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가 9일 국제협력실에서 포엑스 그룹(이사장 김승수)과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중국 유학생 유치 확대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협력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등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을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

새만금사업의 중심지인 전북 군산에 위치한 포엑스 그룹은 중국 10여 개 주요 도시에 있는 한국관과 23개의 중국협력지사망을 통해 한국 상품을 중국국가전자상거래망에 공급하는 등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윤승용 총장은 “포엑스의 인프라와 남서울대의 우수한 인력이 함께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한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무역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글로벌 시대 무역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국 20여 개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서울대는 2009년부터 11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중국·동남아 특화지역을 중심으로 지난 15개월 동안 현지어, 시장특성뿐 아니라 무역, 전자상거래, 현장실습 등 총 480시간 이상의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