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 드론축구팀이 '2019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 드론축구팀이 '2019 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국방드론항공과 드론축구팀이 5~7일 전주월드컵경기장 내 드론축구 상설 체험장에서 진행된 ‘2019국토교통부장관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일반부(루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회는 2017년 전주에서 시작해 드론축구의 홍보와 저변확대를 위해 3년째 개최되고 있다.

포항대학교 드론축구팀은 국방드론항공과 신입생 6명으로 구성된 신생팀이다. 전국드론축구대회 일반부 우승은 드론분야 특성화를 위해 양정대 초빙교수가 지도한지 한 학기 만에 이룬 성과다.

이번 대회 단장을 맡은 송상욱 학과장은 “첫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둬 다소 부담감이 있다. 하지만 앞으로 더 많은 대회에 출전해서 학생들이 보다 많은 경험과 노력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나아가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반드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지도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국방드론항공과는 ㈜RHF, ㈜SAM솔루션, 포항드론교육센터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포항에 연고가 있는 드론축구 분야 일반부 강팀인 팀케이와 학생부 유소년팀 등과 공동훈련을 통해 드론분야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