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참여혁신단 발대식.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참여혁신단 발대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윤길근)은 5일 한길아트홀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학생참여혁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학생참여혁신단에 지원한 재학생 39명이 참석했으며, 혁신에 대한 비전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혁신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참여혁신단은 학생이 중심이 돼 부천대학교의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킬 목적으로 조직됐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0년 2월까지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최준혁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은 “발대식은 우리 대학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학생참여혁신단으로서 학교의 혁신적인 발전상을 직접 체험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소통하는 인상을 갖춘 자기주도적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기타혁신의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부천대학교는 혁신사업을 통해 대학교육의 전면적 체질 개선을 위한 교육혁신, 전 주기적 산학교육 및 활동을 통한 산학친화형 대학환경 조성, 데이터 기반의 학생지원체계 구축 및 사업 성과 확산 등 교육 수요자 중심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