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혁신지역 견학 추진, 일본 혁신 지역 사례 탐구, 창의‧융합 인재양성 박차

충남도립대학교 전경
충남도립대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대학혁신지원단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전공심화과정 글로벌 혁신지역 견학 지원’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혁신지역 견학 지원’ 사업은 해외 선진지역을 견학해 혁신을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견학은 자치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견학 참가 학생들은 7월부터 8월까지 일본 혁신지역을 탐방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선진 지역 혁신사례 탐구 △충남에 접목 가능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 △구체적 정책대안 제시 등이다.

허재영 총장은 “정보화 사회가 심화되며 앞으로는 정답이 없는 시대가 펼쳐질 것은 자명한 사실”이라며 “그동안 주어진 정답을 외우고 그대로 답습하는 형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문제를 제기하고 새로운 답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 인재를 양성하는 게 대학의 주요 과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립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주요 목표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 개발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연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