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와 MOU 체결

유아교육과가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공감 멘토링 YOU&I'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동대 유아교육과가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공감 멘토링 YOU&I'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유아교육과와 강원도 정선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가 교육기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과거 탄광지역으로서 교육기반과 문화자원이 부족한 정선은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경험과 예술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양 기관은 2013년부터 초등학생 대상의 교육기부 활동을 수행해왔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공감 멘토링 YOU & I’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동대 학생들이 초등학생들에게 연극과 댄스를 지도하고, 이들은 영・유아들에게 다시 교육기부를 하는 방식이다. 초등학생이 교육기부 수혜자가 되는 동시에 다른 아이들에게 교육기부를 베푸는, 사회적 책임감 증진 프로그램이다.

서동미 유아교육과 교수는 ‘‘지역사회에 교육나눔을 실천하는,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과 실천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