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중·고교생, 교사, 학부모 등 전공체험부스에 2,000여명 북적
재학생 멘토 및 입학사정관, 도교육청 대입지원관과의 1대1 맞춤 상담
40개 한림대 전공 부스 체험, 실험실습 위주의 전공체험 프로그램 진행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림대학교(총장김중수)는 10일 한림대 레크리에이션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및 전공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2019 Hallym 전공 Fair’를 열었다. 하루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 강원도 내 중·고교생, 교사, 학부모 등 2000여명이 다녀갔다.

한림대 입학처 한림인재전형연구실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공체험관 △입학사정관 상담관 △강원도교육청 대입지원관 상담관 등 청소년, 교사 및 학부모들의 관심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전공체험관에는 융합스쿨을 포함한 40개의 전공별 개별 부스가 설치되어 전공 커리큘럼 안내와 실습 위주의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기를 모았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진로 체험을 위해 ‘신비한 소리의 세계 입문하기’, ‘가상현실(VR) 체험’, ‘카(드)뉴(스) 제작소’, ‘백색 LED 만들기’등 재치있는 문구를 내걸고 전공 학습의 실질적인 정보를 전해 줄 재학생 전공 멘토들도 대거 참여해 체험을 도왔다.

체험에 참가한 민서연홍(치악고, 1년) 학생은 “평소에 관심 있던 전공인 언어병리전공 부스에 참여했다 와서 직접 체험해 보니 해당 전공에 대해 더 알게 되고, 졸업 후 어떻게 취업을 하는지, 어떤 진로로 나아가갈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노은미 입학처장은 “요즘에는 고등학교에서 전공 체험이나 진로 탐색이 중요한 활동의 일부다. 학생들이 이번 전공 페어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를 탐색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