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타이커뮤니티인코리아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사이버한국외대, 타이커뮤니티인코리아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렬 총장(가운데)이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김중렬 총장(가운데)이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9일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타이커뮤니티인코리아(Thai community in Korea, 이하 THICK)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윤호숙 학장, 원종민 기획행정처장, 진정란 입학학생처장, 조기석 TESOL대학원 부원장과 THICK 찻수말(Chatsumal Park) 회장, 나팟사완(Napatsawan Siriboon) 부회장, 한국외대 태국어과 씨무엉(Simuang Kewalin) 교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THICK는 대한민국에 거주중인 태국인들의 화합을 다지는 공동체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태국의 문화와 음식 알리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에 거주중인 태국인 공동체인 THICK 구성원들의 한국 사회 조기 적응과 다문화 가족을 이룬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들이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진출에 필요한 전문 지식, 실무 역량 등을 습득하는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THICK 구성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신·편입학 시 학비감면 혜택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그 뿐만 아니라 사이버한국외대와 THICK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도 세부적으로 논의했다.

김중렬 총장은 “사이버외대만의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태국 공동체 구성원들이 자신의 꿈과 능력을 펼치고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우수한 교수진과 명품 교육콘텐츠,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미국, 호주,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스페인, 멕시코 등50여 개 국가의 해외 거주자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꿈을 이루는 기회의 장으로 선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