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연임
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연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두한 총장.
박두한 총장.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학교법인 삼육학원(이사장 황춘광)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의 재신임을 확정했다.

박두한 총장은 실제 2015년 부임 이래 4년 동안 진심 인재를 양성하는 진심대학을 표방하며 삼육보건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해왔다.

박 총장은 연임이 확정된 후 “2015년 부임 당시 비상(非常)의 시기에 대학을 책임지게 돼 비상(飛上)하는 대학으로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 노력해 왔다”라며 “융·복합 사회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사회 수요에 탄력적인 직업교육 혁신을 이뤄 우리나라 최고의 ACE 대학으로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 총장은 ‘혁신과 부흥’을 새 임기의 키워드로 제시했다. 그는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 가운데 대학이 더욱 경쟁력을 갖추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육, 행정, 신앙 등 각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지 않으면 안 된다. 지금까지 해 왔던 수준을 넘어 과감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과 함께 노력하겠다. 앞으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우겠지만, 이를 위해 일부 조직을 개편할 생각”이라고 청사진을 밝혔다.

한편, 박 총장은 취임이래 기관평가인증을 갱신하고 간호교육인증을 획득했으며 보건계열 특성화를 통해 교육부 특성화대학연차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발돋움했다. 지난해 교육부 기본역량진단을 통해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이끌었다. 또한, 2015 사회공헌대상 사랑나눔대상, 2017-2018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2019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대학을 발전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