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전자정보통신과는 4일과 5일 김포대학교 변안나 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년 제7회 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에 참가해 은상을, ‘2019년 전국 대학교 IT융합 전자회로 설계 및 제작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가 주최하고 교육부, 경기도, 대한전자공학회 등이 후원했으며, 대학교육의 질적인 향상과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전국의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실력을 스스로 평가하고 도전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전자정보통신과 이지일렉트로닉스팀(2학년 백선우, 조민우, 이민수, 지도교수 조내수)이 동상(김포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대회에서는 전자캐드 프로그램을 활용한 인쇄회로기판(PCB)설계, 회로시뮬레이션, 마이크로프로세서 응용 및 프로그램 작성 등 3개 과제 항목에 대해 전공지식과 기술을 평가했다.

5일 같은 장소에서 ‘2019년 제7회 전국 대학교 스마트로봇 경진대회'는 스마트 물류 자동화를 위한 무인반송로봇(AGV)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고 현장에 맞게 튜닝해 주어진 미션의 수행 완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자정보통신과 마로팀(2학년 조경수, 신선민, 여진석, 지도교수 김효철)이 은상(대한전자공학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전자정보통신과 학과장 조내수 교수는 “학생들에게 전공지식의 폭을 넓히고 자신감을 고취시킨 좋은 계기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며“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에서 이러한 성과들은 계명문화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과의 교육역량 및 저력을 대외적으로 각인시킨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