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수료식 개최… 총 14명 수료

1차 영어아카데미 학생들이 2주간의 학습을 마치고 12일 수료식을 했다.
1차 영어아카데미 학생들이 2주간의 학습을 마치고 12일 수료식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제1차 영어아카데미를 운영하고 12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영어아카데미는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행복기숙사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영어 커리큘럼과 영어리더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교육받았다.

수료식에서는 △아카데미 활동 영상 상영 △참가학생 소감 발표 △1기 영어리더 임명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14명이 수료했다.

영어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학과로 돌아가 2학기부터 영어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유정씨(화장품공학부 3)는 수료식 소감 발표회에서 “영어아카데미에 처음 참석할 때는 너무 부담됐지만 공부를 하다 보니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유익했다”며 “혼자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미숙했는데 영어아카데미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영어리더로 활동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정성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영어 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주입식 교육보다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영어 리더로서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며 “사업단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