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이 춘천지역 바이오 융복합 혁신-케냐프 사료산업 육성을 위해 춘천시농업기술센터, (주)케냐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INC+사업단이 춘천지역 바이오 융복합 혁신-케냐프 사료산업 육성을 위해 춘천시농업기술센터, (주)케냐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장인배)이 18일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춘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묵), ㈜케나프(대표 조동하)와 ‘춘천지역 바이오 융복합 혁신-케나프 사료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LINC+사업단은 지난달 10일과 이달 9일 2차례에 걸쳐 횡성·원주지역 농업기술센터, 축산업협동조합, 영농조합법인과도 업무협약을 맺고, 케나프 사료 생산·공급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사업에는 강원대 LINC+사업단, 동물생명과학대학, 의생명과학대학을 비롯해 춘천·원주·횡성지역 농업기술센터와 축산업협동조합등 10여 개 기관·기업체가 참여한다.

강원대는 이들 참여기관을 중심으로 ‘바이오 융복합 혁신 케나프 사료산업 육성 산학협력 협의체’를 구성하고 △강원지역 사료자급률 향상 △축산·양계농가 소득증대 △산·학·관·연 공동 연구개발 및 학술행사 개최 △바이오 산업 창의인력 양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인배 LINC+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축산사료 개발을 통한 강원도의 바이오융복합 혁신 산업의 획기적 발전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최대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나프(Kenaf, 양마)’는 서아프리카 원산의 1년생 초본식물로 옥수수에 비해 생산량이 50% 이상 많고 조단백질 함량과 이산화탄소 흡수량, 연소시 발열량이 우수해 차세대 사료작물 및 친환경 바이오에너지 작물로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