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업계 선도

더에스엠씨그룹에서 밝고 긍정적인 인재를 모집한다. 9월 중 신입공채, 11월중 인턴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더에스엠씨그룹에서 밝고 긍정적인 인재를 모집한다. 9월 중 신입공채, 11월중 인턴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더에스엠씨그룹은 디지털종합광고대행사 1세대로, 국내 최대 SNS 전문 에이전시 자리를 지켜왔다.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산업에서 매년 혁신적인 투자를 한 결과, 지난 9년간 연평균(CAGR) 85% 성장률을 달성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CJ,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하이네켄 등 국내외 100여 개 브랜드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성화시켰다면, 현재는 V커머스 유통 산업 브랜드 및 F&B 산업 브랜드 채널 운영, IMC 캠페인 진행, MCN 인플루언서 에이전시 사업까지 확장시키며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 뉴미디어 콘텐츠 기반 종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 전략, 기획, 제작, 확산, 유통까지 마케팅에 필요한 전문 조직이 모듈화 돼 있다는 점이 더에스엠씨그룹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캠페인 전문조직과 브랜드 미디어 운영 조직을 중심으로 영상 제작, 개발, 네이티브애드, MCN, PPL, 바이럴, 유통 등 모든 디지털 액티비티를 모두 소화한다.

디지털 확산에 중점을 둔 뉴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종합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진행하며 계획 수립부터 기존 매체집행, 인플루언서, PPL, 바이럴로 캠페인을 확산하는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탄탄한 인프라를 통한 우수한 성과는 다채로운 수상이력으로도 입증됐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인터넷소통협회, 웹어워드, 엔어워드, 블로그어워드 등 각종 소셜엠씨 운영 브랜드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상을 최근 5년 동안 50여 차례 수상했다. 에버랜드, 삼성카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코웨이, 아디다스, 삼성패션, 롯데, 관광공사, 한화,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특허청, 해양수산부, 수자원공사, 하이네켄, 신영와코루 등의 실적이다.

주기적인 워크숍, 연말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기업문화를 갖췄다.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주기적인 워크숍, 연말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기업문화를 갖췄다. [사진제공=더에스엠씨그룹]

■ “콘텐츠가 사회를 바꾼다”…콘텐츠의 중심 더에스엠씨그룹 = 더에스엠씨그룹을 이끌고 있는 김용태 대표는 ‘모래-자갈-바위’라는 철학으로 회사를 경영한다. 소셜미디어 광고대행사업의 사이클이 소셜 핏 콘텐츠(모래), 구독자 확보 콘텐츠(자갈), 소셜 캠페인(바위)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이다. 이 모토가 경영방식에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콘텐츠가 사회를 바꾸는 힘이 된다는 믿음에 따라 기업의 슬로건을 ‘Content makes people move’로 설정했다.

김 대표는 “우리는 모래로 특정 세부분야 사업 인프라를 탄탄히 다지고, 자갈로 흔들리지 않을 전문성을 확보하며, 바위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더에스엠씨그룹은 조직원의 성장과 리더십에 따라 사업부서를 이동하고, 리딩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연말파티 모습
연말파티 모습

■ 젊고 능동적인 기업, 밝고 긍정적인 인재 기다려 = 더에스엠씨그룹은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신입 및 인턴 사원을 공개채용한다. 현재 하반기 신입 공채가 9월 중 예정돼 있다. 11월에는 인턴 채용이 진행된다. 밝고 긍정적이며 자신이 맡게 될 업무에 대한 욕심과 책임감이 있는 인재라면 누구나 더에스엠씨그룹의 문을 두드려도 좋다.

회사의 임직원 평균연령이 28세로, 굉장히 젊고 능동적인 기업문화가 조성돼 있다. 자신이 보유한 열정과 능력을 바탕으로 성과를 내는 직원들은 그만큼 빠른 승진 및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동기부여를 통해 임직원과 회사가 동시에 고속성장하는 계기를 준다.

성과에 따른 보상제도 및 리프레시 휴가, 탄력근무제 및 조기퇴근제 등 임직원의 편의를 우선으로 한다. 도서구입비, 체력단련비, 교육비 등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가족 경조사, 생일, 졸업, 명절 등 다양한 복지혜택도 주어진다. 주기적인 워크숍과 연말파티 등 단합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커피 등 음료 및 안마의자 등 사내 휴게시설도 잘 정비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