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건희, 이동조 학생 상장
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건희, 이동조 학생 상장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수정)의 김건희, 이동조 학생이 ‘제25기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가해 각자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제25기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시험·검사에 관한 실습 체험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하계 방학기간 중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경기도 및 수도권 소재 식·의약품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부천대학교, 연세대, 고려대, 중앙대, 인하대 등 수도권 17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중 유일하게 부천대학교만이 전문대학교로 참가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유해물질분석(미생물/GMO), 건강기능성식품 원료 분석, 수입식품 검사 등의 실습을 팀별로 연구 진행했다. 그 결과 김건희 학생팀이 최우수상을, 이동조 학생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건희, 이동조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으로 직접 실험도 하고, 미래의 연구원 생활도 체험하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식품(품질)검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고 앞으로 취업을 할 때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 기회를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지식서비스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인성을 갖춘 식품영양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