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는 약간의 다름일 뿐이죠” 15년째 이어지는 캠프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이 22일부터 24이라지 장애·비장애 통합 건양 새싹이 캠프를 개최했다.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이 22일부터 24이라지 장애·비장애 통합 건양 새싹이 캠프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가 22일부터 24일까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제15회 2019 장애·비장애 통합 건양 새싹이 캠프’를 개최했다.

2005년 처음 시작해 15년째 지속되고 있는 새싹이 캠프는 지역사회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리는 놀이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재학생들이 기획부터 연습, 실행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새싹이캠프는 ‘새싹이 모험, 무지개를 찾아 떠나자’라는 주제로 열려 장애·비장애의 구분없이 모두가 화합하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되새겨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초등특수교육과와 중등특수교육과 90여 명의 학생들은 지난 1학기부터 Action Learning 형태의 수업을 수강하며 준비를 시작했다. 7월부터는 대학 기숙사에서 합숙하며 본격적인 프로그램 준비에 나섰다. 창작연극, 수화, 율동, 치어리딩, 밴드가 모두 포함된 뮤지컬 형태의 환영 공연과 함께 7가지 주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캠프의 총책임을 맡은 이필상 초등특수교육과 교수는 “재학생들은 봉사활동이 배움의 또 다른 형태라는 생각을 가지고 캠프 준비에 임했다”며 “지역사회 장애학생들의 방학 중 프로그램 마련과 우리 학생들의 실무역량강화를 위해 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건양대와 논산시자원봉사센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