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전주비전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이 창업교육활성화를 위한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군산대, 전주비전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이 창업교육활성화를 위한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창업교육센터는 전주비전대학교 창업교육센터, 한국농수산대학 창업보육센터와 창업교육활성화를 위한 공동운영 협약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결과 각 대학교 창업보육 및 창업교육센터는 △창업관련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교류 △창업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지원 △학생 창업가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교류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공동 창업아이템 발굴 및 공동연구·기술개발 △연구기자재 및 시설물의 상호 이용 △행정인력 및 행정정보교류 등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최연성 군산대 창업교육센터장은 “3개 대학이 창업관련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공동 플랫폼을 조성해 공동 창업 아이템도 발굴하고, 창업관련 공동 교육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공동 활동에 대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군산대 창업교육센터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미취업 청년과 구직희망자들을 위해 취창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 및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특화산업 등을 중심으로 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지역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