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전략, 학과안내 등 실질적인 1대1 맞춤형 상담에 주력

연규홍 총장(가운데)이 한신대 부스에서 홍보대사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연규홍 총장(가운데)이 한신대 부스에서 홍보대사 학생및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코엑스 수시박람회에서 한신대를 찾아주세요."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지난 25일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리는 ‘2020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했다. 박람회는 28일까지 개최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한신대를 비롯해, 서울대, 중앙대, 동국대 등 총 151개 대학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4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별 1대1 입시상담과 더불어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소속 상담교사들과의 입시상담, 적성검사 등이 제공된다.

한신대는 입학홍보팀 직원과 학생 홍보대사들이 직접 나서 부스를 운영하고 수험생, 학부모들에게 학교홍보와 입학정보를 제공한다. 성적산출 및 입시전략, 학과별 안내, 장학제도, 기숙사 안내 등 실질적인 맞춤형 상담에 주력한다.

박미선 입학홍보처장은 “한신대는 최근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고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약 94억원을 지원받는 등 사람·지식·가치를 연결하는 플랫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차세대 교육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21개의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 IPP일학습병행제 사업, 경기도 취업브리지 등 ‘입학부터 졸업까지 제공하는 체계적인 취업 로드맵’을 통해 현장 실무 경쟁력 및 성공적인 취업문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년대비 102명이 늘어난 총 1102명(정원 내 1000명ㆍ정원 외 102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특히 적성고사 성적으로 내신 성적을 역전할 수 있는 ‘적성우수자전형’과 지원자 전원에게 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는 ‘학생부종합(참인재)전형’을 주목해볼 만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