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영 총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김헌영 총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김헌영 강원대학교 총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30일부터 31일까지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19 하계 신임교수 과정’에 참석해 ‘사회 변화와 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특강에서 김헌영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대학은 경제·산업·R&D·교육·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 발전과 인재 육성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대교협에서도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재정지원 확충, 대학평가 개선, 규제 완화 등 고등교육의 질 제고와 대학교육 혁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날 연수에서는 김헌영 총장의 특강에 이어, 유영만 한양대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수법’, 홍효정 경일대 교수의 ‘학생 참여형 수업에서의 퍼실리테이션 전략’, 오세경 전남과학대학교 교수의 ‘Flipped Learning을 모바일 앱 활용 수업’ 등 주제 발표가 각각 이어졌다.

둘째날인 31일에는 고경희 명지대 교수의 ‘대학생의 성공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학생상담 및 생활지도 방향’, 김봉훈 맥스턴글로벌 컨설팅 대표의 ‘국내외 연구비 현황과 수주 전략 및 성과 관리’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