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세븐에듀는 차길영 스타강사가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에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 청소년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온드림스쿨‘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KBS 1TV를 통해 8월 5일 오전 11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KBS미디어가 주관하는 ‘청소년 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은 대한민국 저명한 멘토들이 농산어촌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꿈의 무대’다. 강연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전국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명사 릴레이 강연 콘서트로 기획됐다.

차길영 강사는 전북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청소년 800명과 함께 진행되는 첫 번째 콘서트에서 1부 강연자로 나서 ‘스라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스라밸’은 ‘스터디 앤 라이프 밸런스’의 줄임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의 학생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강사는 강연을 통해 수학공부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수학을 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해야 능률이 오른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방탄소년단(BTS)의 음악과 칼군무에도 수학공식이 숨어있는 만큼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 일상생활과 밀접한 재미있는 공부임을 강조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여름방학 동안에 효과적으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수학 계획표를 짜주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