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캔 두 3D 프린팅!’ 강좌 열어

교양대학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팅 무료교육을 진행했다.
교양대학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D프린팅 무료교육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교양대학이 7월 29~30일 양일간 국민대 북악관 · 조형관 별관에서 성북지역 초등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3D프린팅 무료 교육 ‘아이캔 두 3D 프린팅!’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 신청을 통해 1분 여만에 모집인원이 초과되는 등 성북구 지역 학부모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아이캔 두 3D 프린팅’은 디자인 · 조형분야에 남다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국민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산업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3D 프린팅 관련 지식을 지역 사회와 함께 공유하며 상생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3D 프린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힌 후 △3D 프린터로 애완용 토끼 만들기 △3D프린터로 낙하산 만들어 띄우기 등의 실습을 진행했다. 강좌를 수강한 학생들은 “처음 접해본 3D프린터를 활용한 활동들이 매우 재미있었다”며 “집에도 설치해서 사용해 보고싶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장영 교양대학 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인 3D 프린팅 작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현해 볼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관련 지식을 인근 주민과 공유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