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짠 코딩으로 드론 날리며 소프트웨어 관심 높여

가천대가 개최한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 SW교실’ 에 참가한 학생들이 블록코딩을 하며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있다.
가천대가 개최한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 SW교실’ 에 참가한 학생들이 블록코딩을 하며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성남시교육청 영재교육원 학생을 7일 대학 소프트웨어 교육센터로 초청,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 SW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9일까지 3일 동안 성남시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중학교 영재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멘토링을 통해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본인이 디자인한 물건을 입체적으로 제작하는 3D 프린트, 본인이 코딩한 명령대로 스마트폰과 연계해 움직이는 드론, 컴퓨터에 내릴 명령을 블록처럼 짜 넣는 블록코딩 등을 교육받았다.

안우진 군은 “내가 짠 코딩을 토대로 드론을 날려 보니 그냥 드론날리기와 다르게 새롭고 재밌다”며 “오늘 교육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한편 가천대는 201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에 선정된 이후 지역 교사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 지역사회 소프트웨어 이해와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