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등 전국 9개 거점국립대,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강원대 등 전국 9개 거점국립대,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0일 서울 코엑스 D1홀… 강원대, 9월 6일부터 수시 3329명 모집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를 비롯한 전국 9개 거점 국립대학교가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D1홀에서 ‘2019 K-NU9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대 외에 경북대・경상대・부산대・전남대・전북대・제주대・충남대・충북대가 참여한다. 수험생 등 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거점 국립대만의 특·장점을 적극 알리고 실용적인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 우수인재 유치 기반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9개 참여 대학이 대학별 입시설명회(1일 1회, 총 2회)를 실시하고 수험생과 학부모, 진로·진학 담당교사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시상담과 초청강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각 대학마다 상담부스를 마련해 입학사정관들이 관람객들과 실시간 대학입시 상담을 펼치며 보다 정확하고 즉각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진학 고민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는 ‘코엑스 마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전 등록 또는 당일 코엑스 D1홀로 직접 방문하면 되며,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강원대는 9월 6일부터 9일 오후 6시까지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전체 모집인원의 69.6%에 해당하는 총 3329명(춘천캠퍼스 2201명, 삼척캠퍼스 1128명)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