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일, 7개 분야 학교예술강사 116명 대상

사진은 지난해 문화예술현장탐방 모습.
사진은 지난해 문화예술현장탐방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대전 7개 분야 학교 예술강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문화예술현장탐방을 12일부터 이틀간 한남대 무어아트홀과 안양공공 예술공원에서 진행한다.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대전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7개 분야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공예, 사진, 디자인) 학교 예술강사 1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일차 워크숍은 대전시교육청 노영주 장학사의 ‘문화예술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초등(대전어은초등학교 고춘자 수석교사)·특수(혜광학교 이지연 교사) 교급별 교육론’에 대한 연구 강의도 이어진다. 각 분야별 예술강사들은 네트워킹 및 사례공유를 위한 분임토의 시간도 갖는다.

2일차인 13일에는 예술 강사의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위한 문화예술현장탐방으로 안양예술공원을 찾아 김중업 건축박물관, 안양박물관을 돌아보고, 예술 숲 산책 투어를 진행한다.

‘2019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지자체, 지역운영기관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송희석 한남대 산학협력단장은 “일선 학교 현장에 문화예술을 통한 교육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최강대학으로써 입지를 다지고, 학교 교사 및 예술 강사의 역량을 보다 더 강화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