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재 총장은 고교 방문, 입학팀은 상반기 설명회 등 1000여 회 개최

김선재(오른쪽 맨 뒤) 총장이 19일 대전지역 고교 순회 입시홍보를 위해 고교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선재(오른쪽 맨 뒤) 총장이 19일 대전지역 고교 순회 입시홍보를 위해 고교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가 내달 시작될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선재 총장은 대전지역 고교 20곳을 직접 찾아 입시홍보에 나선다. 방문 고교는 서일고・서일여고・대성여고・우송고・신탄진고・둔산여고・대성고・호수돈여고 등이다.

김 총장은 19일 서일고에서 각 고교를 찾아 진로탐색 기회 제공과 배재대 입학 시 특전 등을 교사‧학생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IT융합대학과 AI‧전기공학과 신설 등 4차 산업혁명 대응학과와 유아교육과‧간호학과‧항공운항과 등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학과를 소개했다.

수험생‧학부모 대상 입시 상담도 이어간다. 배재대는 이달 말까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오픈 입학상담실’을 열고 수험생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입학사정관과 1대1 상담이 가능한 창구로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입시 상담이 가능하다.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학부모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자주하는 질문’ 코너도 신설했다. 이곳엔 올 상반기 1000여 회에 달하는 고교 설명회‧입시 박람회‧순회홍보 중 받은 질문들의 답변이 정리돼 있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입시 홍보도 열을 올리고 있다. 배재대는 영상 활용이 많은 ‘Z세대’를 겨냥해 유튜브 채널 내 ‘랜선 학과탐방’ 등을 운영 중이다. 유아교육과와 경영학과 재학생이 설명하는 학과 장점 영상이 업로드 돼 수험생의 이해를 돕고 있다. 특히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영상은 한 달 새 1100여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면접 후기, 장학제도, 이벤트 등을 업로드해 수험생에게 ‘알짜 정보’를 제공한다.

김선재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 양성으로 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며 “총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이 활발히 대입 수시모집에 뛰어들어 배재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