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일정과 겹쳐

대학혁신지원사업 협약식. (사진=한국대학신문 DB)
일반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협약식. (사진=한국대학신문 DB)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오는 27일로 예정됐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협의회 출범식이 9월 3일로 일주일 연기 됐다. 국회 전체회의 일정이 급히 편성되며 유은혜 부총리와 박백범 교육부 차관,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 등 주요 인사의 출범식 참여가 어려워지자 일정을 변경한 것이다.

정회승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발전협의회 회장(충북보건과학대학교 기획처장)은 20일 이같이 밝히며 출범식을 연기하는 내용의 공지를 전문대학 관계자에 전달했다.

출범식은 일주일 미뤄졌지만 행사는 전과 동일한 장소인 대전 ICC 호텔에서 진행된다.

정회승 회장은 "이미 일정이 공지된 상황이기 때문에 유관기관 고위직이 불참한 상태로 행사 개최를 강행하는 것도 생각해봤다"며 "하지만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혁신지원사업의 출범식인만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사업 수행 대학 관계자가 모두 참여해 온 정성과 마음을 모아 성대히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정 회장은 또한 “개강 일정과 맞물려 여러 가지 혼란과 애로사항이 따를 것으로 생각되나 행사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라고 널리 혜량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양해를 구했다.

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출범식 날짜를 수정한 공문이 다시 안내되며 참가신청서도 다시 접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