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호원기획연구위원회개편… 대학혁신 준비
비전설계팀 등 4팀 체제, 연구위원 38명

호원대가 ‘대학혁신지원 사업 1차 연도 프로그램 공유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호원미래혁신연구위원회’를 발족했다.
호원대가 ‘대학혁신지원 사업 1차 연도 프로그램 공유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호원미래혁신연구위원회’를 발족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20일 라마다 군산 호텔에서 ‘대학혁신지원 사업 1차 연도 프로그램 공유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호원미래혁신연구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호원미래혁신연구위원회는 기존 호원기획연구위원회를 개편해 임무·기능·편성을 비롯해 연구시스템을 완전히 새롭게 바꿨으며 미래 대학을 준비하고 대학의 변혁을 이끌어 가고자 기획됐다.

혁신연구위원회는 △비전설계팀 △대학혁신팀 △혁신촉진팀 △지식넷 관리팀 등의 4팀 체제로 운영되며, 교수·교직원으로 구성된 38명의 전문위원과 연구위원으로 편성됐다.

혁신연구위원회에서는 대학의 비전을 설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및 기술을 융합해 대학의 성격과 방식을 혁신할 방향을 제시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혁신워크숍 운용, 교수 및 교직원의 혁신성 평가, 빅데이터 축적관리 등을 통해 대학의 지속 가능한 미래혁신추진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연구결과는 △호원대혁신논단 △호원대혁신사업 결과보고서 △호원대 중장기 비전서 등으로 발간되며 대학의 혁신위원회 인트라넷과 홈페이지에서 공유된다.

강희성 총장은 “대학이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도록 혁신연구위원회가 매진해 달라”며 “10년, 20년 후 호원대의 비전을 설계하고 혁신 담론이 형성되도록 유도하며 미래호원대의혁신으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우승 한양대 총장이 ‘미래사회와 대학혁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