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을 JOB아라!’ 프로그램 등 운영 호응

청주대가 ‘NEST(+) 취업지원 체계’를 통해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했다.
청주대가 ‘NEST(+) 취업지원 체계’를 통해 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여름방학 동안 취업 준비단계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하는 등 취업 지원에 적극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청주대의 취업지원 브랜드 ‘NEST(+) 취업지원 체계’는 학생들의 취업둥지 역할을 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만큼 충분히 취업기회를 보장받자’라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취업 준비 단계에 따라 학년별로 진행되는 NEST(+) 취업지원 체계에서는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완성’과 ‘면접을 JOB아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완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안성찬씨(국어교육과 4)는 “취업이 어려운 시기라 두려움이 있지만, 학교가 단계별로 취업 목표를 함께 풀어감으로써 취업 관문을 통과하는 데 있어 든든함과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의 취업과 관련된 지원은 방학이 따로 있을 수 없다. 학생들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지원하겠다”며 “취업 지원은 이벤트가 아닌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학생 개인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