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EP 사업단이 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2019 LA KCON EXPO’에 참가했다.
GTEP 사업단이 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2019 LA KCON EXPO’에 참가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GTEP) 사업단은 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2019 LA KCON EXPO’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KCON은 CJ ENM의 주최로 집객 효과가 큰 케이팝 콘서트에 한국의 최신 패션, 뷰티 콘텐츠와 K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이다.

GTEP사업단은 미용 제품 ‘매직네일’ 제조기업인 알파옵트론과 전시회에 참가했다. GTEP 요원들은 적극적인 제품 시연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 많은 구매자와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도왔다.

전시회에 참가한 김수지씨(GTEP 13기)는 “전시회를 통해 세계를 보는 시각이 달라졌다”며 “이번 기회로 견문을 넓힐 수 있었고 좋은 인연을 만들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GTEP 사업단은 2015년부터 중남미 지역을 타깃으로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중남미 지역 수출 확대를 희망하는 인근 중소, 중견 기업과 연계해 무역전문가 양성과 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