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와 애니메이션 전공을 융합하여 벤처창업전문가 양성

호서대가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전공과 애니메이션전공을 융합한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다.
호서대가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전공과 애니메이션전공을 융합한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호서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는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전공과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애니메이션전공 등 두 개의 전공을 융합한 학부로, 새로운 분야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획 및 벤처 창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적성과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서 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회사, 언론사, ICT 관련 회사 및 연구소에서 엔지니어로 근무를 하거나 2D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진출, 영화 VFX 제작사 진출, CF 및 방송사 진출, 대형 미디어회사 등의 디자이너로 근무를 하거나 게임 및 애니메이션 회사의 기획자 및 관련 분야의 벤처 창업자로 근무를 할 수 있다.

박성호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 학부장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게임공학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학과 그리고 호서대의 자랑인 벤처분야가 융합된 어벤져스 학부로서 창의적인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