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 부문에서

김예영 교수
김예영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김예영 한방스포츠의학과 교수가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에서 스포츠의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은 미래 한국을 준비하는 뷰티 및 헬스와 관련된 인물·기업·기관을 선정해 우수한 서비스를 알리고 지속적인 개발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올해 처음 시작됐다.

김 교수는 산・학・연에 초점을 맞춰 기업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강의를 펼치고 있다. 학과 산업체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학생들이 다양한 취업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융합 스포츠 영역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일선 현장 상황에 맞춰 자신의 역량을 100% 발휘할 수 있는 한방스포츠의학 인재를 양성하고자 학생 현장학습 및 취업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에 따라 대구한의대 한방스포츠의학과는 지난해 5월 일반인 및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재활 트레이닝을 기초로 하는 전문기관 ‘울산 웰핏 트레이닝센터’, 올 3월 대규모 필라테스 전문센터 ‘필라테스 디엘라’ 유아레포츠 전문기관 ‘콜스에듀케이션’ 등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