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 모습.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창원대는 대학본부 6층 상황실에서 지역인재들의 진로·취업 지원 협의체를 구축하고, 취업률 제고를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 산-관-학 협력을 바탕으로 한 청년일자리 확대 등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창원대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는 총장을 위원장으로, 원성일 경남도의원과 한은정 창원시의원을 비롯한 정치권과 경남도, 창원시 일자리 관련 부서 담당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T, LH,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고용복지센터, 경남대, 창원대 인재개발원 및 현장실습지원센터 등 산업계 및 대학 진로·취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청년 대학생들의 취업 촉진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협의회 위원의 임기는 1년이며, 청년 대학생 진로·취업 지원을 위한 다각적 활동과 정보 공유, 정책 제언 및 성과 확산 등을 펼치게 된다.

이번 협의회 1차회의에서도 청년 대학생 취업정책 등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으며,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 반영으로 이어지는 데 역량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또한 협의회는 성과 확산을 위해 상시적인 교류 및 정기적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희창 총장 직무대리는 “지역청년대학생취업지원협의회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희망을 심어주는 취업지원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구체적 성과를 거둬 냄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에 있어 산-관-학 협업의 모범사례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