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시 중심가 카페에서 입학상담 서비스 제공
접근성 좋고 편안한 분위기에 수험생, 학부모 호응

대구가톨릭대가 2020학년도 수시 모집에 앞서 카페에서 수험생, 학부모들을 만나며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가 2020학년도 수시 모집에 앞서 카페에서 수험생, 학부모들을 만나며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김정우)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학이 운영하는 ‘카페 입학상담’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카페 입학상담’은 시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 입시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입학 상담이 가능해 많은 수험생들이 신청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3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대구・울산・포항・구미・창원 등 5개 시의 중심가에 위치한 카페에서 입학상담을 하고 있다. 대학 입학 부서 직원들이 각 도시에 파견돼 카페를 방문한 수험생・학부모들과 상담하며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한 명 당 1시간씩 배정해 상담하며 현재까지 400명이 넘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참가했다.

‘카페 입학상담’은 내달 8일까지 이어진다. 대구가톨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ibsi.cu.ac.kr)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대구가톨릭대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반응이 좋을 경우 하반기 정시 모집 기간 전에도 이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류준혁 입학처장은 “카페라는 공간의 특성 때문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원하는 시간에 입학상담을 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다수를 대상으로 한 입학설명회와 달리 맞춤형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