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학습 자료실 및 게시판, 결제 프로세스 등 편의성 인정받아
정보보호 인증, 체계적인 고객관리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외국어 교육 전문 브랜드 시원스쿨로 이름난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대표이사 양홍걸)은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13개 외국어 학습 사이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에 근거해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의 품질을 평가 및 인증하는 제도로,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소비자가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시원스쿨은 이번 인증에서 △시원스쿨(대표 사이트) △시원스쿨랩(시험영어 전문)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등 총 13개 브랜드 사이트에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

이중 9개 사이트는 2017년 최초 인증에 이어 재인증을 받은 것이며, 이후에 강의 서비스를 론칭한 언어인 시원스쿨 이탈리아어, 인도네시아어, 아랍어 사이트에 대해서는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시원스쿨 외국어 학습 사이트의 장점은 온라인 강의 서비스로서 쉽고 편리한 스트리밍 재생은 물론, 자료실을 통한 PDF 및 음원 등 추가 학습자료 다운로드, 커뮤니티 게시판을 활용한 질문과 답변, 직관적인 메뉴 구성, 결제 프로세스의 편의성 등의 기능을 갖췄다는 것이다.

또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이용약관의 명시 등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제도를 준수하고 있으며, 고객관리 측면으로도 고객 만족도 및 불만 접수와 대응의 절차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이사는 “초등학생부터 실버 세대까지 외국어를 학습하는 전 연령대 누구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학습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