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기 총장 “수시기간 학생 지원” 당부… 스마트러닝팩토리도 견학

코리아텍이 27일 교내에서 충남지역 고등학교장을 초청해 연찬회를 개최했다.
코리아텍이 27일 교내에서 충남지역 고등학교장을 초청해 연찬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코리아텍(총장 이성기)이 27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충남지역 고등학교장 50여 명을 초청해 ‘충남 고등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조영종 충남고등학교장회장(천안 오성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남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대학인 코리아텍에서 고등학교장 연찬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고 좋은 입학 정보도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성기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대학은 4차 산업 중심의 지능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배출을 위한 첨단교육시설과 프로그램 등 내실 있는 교육과정, 국내 최고 수준의 복지시설 등 많은 강점을 갖고 있지만 아직 대학의 위상이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다”며 “다가오는 2020학년도 수시원서 접수 기간에 일선 고교 학생들이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찬회에서는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이 대학 소개와 2020학년도 수시전형을 설명했으며 정병석 한양대 특임교수가 ‘조선은 왜 무너졌는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코리아텍이 올 3월 개관한 국내 대학 최대 규모의 5G 기반 ‘스마트 러닝 팩토리(Smart Learning Factory)’도 참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