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동 입학관리본부장

김해동 입학관리본부장
김해동 입학관리본부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는 경남의 중심에서 아시아, 세계로 뻗어나가는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 31개국 171개 대학과 학술교류 협력을 체결했으며 CWNU 글로벌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교화유학생 프로그램 △단기해외연수 △One to One 프로그램 등이 있다. 또 세계 각국에서 교육・문화체험・봉사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년에 2회 매년 140여 명을 선발하며 1인당 최대 170만원을 지원한다.

이같은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하는 창원대는 2020학년도 입학전형에서 전체 선발인원 1972명 중 71.3%인 1406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모집 전형은 학생부교과학업성적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글로벌창의인재전형을 포함해 총 14개 전형으로 진행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 큰 특징은 3가지다.

첫째.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 100%로 선발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면접평가를 통해 모집한다. 1단계에서는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의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둘째. 자연계열과 인문사회계열 간 교차지원을 폭넓게 허용하고 있으며, 수시모집에서 2개 전형, 학생부종합전형을 포함해 3개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셋째. 학생부종합전형은 평생학습자전형과 재직자전형을 포함해 총 5개로 확대됐다.

창원대는 ‘인성, 창의성,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주체적 창조인, 실용적 전문인, 소통적 감성인이라는 인재상을 갖춘 학생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종합적 정성평가로 학생을 선발함에 따라서 지원자는 본인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찰이 필요하다. 또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및 학과 등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통해 교육목표, 교육과정 등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인터넷으로만 원서를 접수하는 창원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 관련 전형별 세부내용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창원대 입학관리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에게 2020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55-213-4000
■ 입학 홈페이지 http://ipsi.changwon.ac.kr

창원대 전경.
창원대 전경.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